2017년03월05일 12번
[색채심리 마케팅] 컬러 마케팅에 사용되는 메슬로우(Maslow)의 욕구단계 중 가장 상위계층에 속하는 것은?
- ① 생리적 욕구단계
- ② 안전 욕구단계
- ③ 사회적 욕구단계
- ④ 자아실현 욕구단계
(정답률: 89%)
문제 해설
컬러 마케팅은 제품이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감정을 자극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메슬로우의 욕구단계는 인간의 욕구를 다섯 가지 단계로 나눈 것으로, 이 중 가장 상위계층은 자아실현 욕구단계입니다. 이는 개인의 창의성, 자기계발, 자신의 능력을 실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컬러 마케팅에서는 제품이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자아실현 욕구를 자극하여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을 취할 수 있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