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7월25일 20번
[색채심리 마케팅] 다음 중 컬러(색채)시장조사 방법으로 부적합한 것은?
- ① 목표가 되는 소비자의 행동을 면밀하게 직접 관찰한다.
- ② 목표 소비자집단의 색상 기호 또는 색상 선호도를 조사한다.
- ③ 자사TV또는 신문광고의 만족도에 대해 사후설문조사를 한다.
- ④ 시멘트 같은 간접 소비재의 경우 라디오 광고 청취율을 조사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시멘트 같은 간접 소비재의 경우 라디오 광고 청취율을 조사하는 것이 부적합한 방법이다. 이유는 시멘트와 같은 제품은 대부분 건축물의 구조물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라디오 광고 청취율을 조사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이 방법은 시장조사의 목적과 대상에 맞지 않는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