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7월25일 20번

[색채심리 마케팅]
다음 중 컬러(색채)시장조사 방법으로 부적합한 것은?

  • ① 목표가 되는 소비자의 행동을 면밀하게 직접 관찰한다.
  • ② 목표 소비자집단의 색상 기호 또는 색상 선호도를 조사한다.
  • ③ 자사TV또는 신문광고의 만족도에 대해 사후설문조사를 한다.
  • ④ 시멘트 같은 간접 소비재의 경우 라디오 광고 청취율을 조사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시멘트 같은 간접 소비재의 경우 라디오 광고 청취율을 조사하는 것이 부적합한 방법이다. 이유는 시멘트와 같은 제품은 대부분 건축물의 구조물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라디오 광고 청취율을 조사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이 방법은 시장조사의 목적과 대상에 맞지 않는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