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6년08월06일 5번

[색채심리 마케팅]
색채 시장조사 방법 중 개별 면접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개별 면접조사에서는 심층적이고 복잡한 정보의 수집이 가능하다.
  • ② 개별 면접조사는 조사자와 참여자 간의 관계 형성이 쉽다.
  • ③ 개별 면접조사가 전화 면접조사보다 신뢰성이 높다.
  • ④ 개별 면접조사는 조사비용과 시간이 적게 들고 조사원의 선발에 대한 부담이 없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개별 면접조사는 조사비용과 시간이 적게 들고 조사원의 선발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설명이 틀린 것입니다. 개별 면접조사는 심층적이고 복잡한 정보의 수집이 가능하며, 조사자와 참여자 간의 관계 형성이 쉽고 전화 면접조사보다 신뢰성이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개별 면접조사는 조사원의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며, 조사비용도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