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08월06일 16번
[색채심리 마케팅] 다음 중 특정 상품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가 매우 강한 소비자 집단은?
- ① 관습적 소비자 집단
- ② 감정적 소비자 집단
- ③ 유동적 소비자 집단
- ④ 신소비자 집단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 "관습적 소비자 집단"
이유: 관습적 소비자 집단은 특정 상품 또는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매우 높은 소비자 집단입니다. 이들은 오랜 시간 동안 특정 브랜드를 사용해왔거나, 가족이나 지인들로부터 해당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서 해당 브랜드를 계속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이들은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어도 자신이 사용하던 브랜드를 계속해서 구매하며, 이들의 구매 패턴은 상대적으로 예측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해당 브랜드는 이들의 충성도를 유지하기 위해 광고나 마케팅 전략을 구성할 때 이들의 선호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유: 관습적 소비자 집단은 특정 상품 또는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매우 높은 소비자 집단입니다. 이들은 오랜 시간 동안 특정 브랜드를 사용해왔거나, 가족이나 지인들로부터 해당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서 해당 브랜드를 계속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이들은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어도 자신이 사용하던 브랜드를 계속해서 구매하며, 이들의 구매 패턴은 상대적으로 예측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해당 브랜드는 이들의 충성도를 유지하기 위해 광고나 마케팅 전략을 구성할 때 이들의 선호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