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3년08월10일 4번

[색채심리 마케팅]
색채마케팅과 광고의 연계성을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 ① 상품의 색채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광고에 사용된 색상도 소비자의 구매를 자극할 수 있는 좋은 설득도구가 될 수 있다.
  • ② 색채는 무의식을 자극하기 때문에 광고의 색채메세지는 일반 소비자에게 별다른 영향을 못미친다.
  • ③ 컬러 커뮤니케이션은 회사의 심볼 등에 따르는 인쇄물에 주로 사용되기 때문에 광고에서의 색채는 중요하지 않다.
  • ④ 광고의 색채는 기업의 고유색과 유사하게 사용되어질 때 색채광고 로서의 큰 의미가 있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색채는 무의식을 자극하기 때문에 광고의 색채메세지는 일반 소비자에게 별다른 영향을 못미친다는 것은 틀린 설명입니다. 올바른 설명은 "상품의 색채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광고에 사용된 색상도 소비자의 구매를 자극할 수 있는 좋은 설득도구가 될 수 있다."입니다. 색채는 소비자의 무의식적인 감정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광고에서 사용되는 색상은 소비자의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에서의 색채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