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08월10일 4번
[색채심리 마케팅] 색채마케팅과 광고의 연계성을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 ① 상품의 색채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광고에 사용된 색상도 소비자의 구매를 자극할 수 있는 좋은 설득도구가 될 수 있다.
- ② 색채는 무의식을 자극하기 때문에 광고의 색채메세지는 일반 소비자에게 별다른 영향을 못미친다.
- ③ 컬러 커뮤니케이션은 회사의 심볼 등에 따르는 인쇄물에 주로 사용되기 때문에 광고에서의 색채는 중요하지 않다.
- ④ 광고의 색채는 기업의 고유색과 유사하게 사용되어질 때 색채광고 로서의 큰 의미가 있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색채는 무의식을 자극하기 때문에 광고의 색채메세지는 일반 소비자에게 별다른 영향을 못미친다는 것은 틀린 설명입니다. 올바른 설명은 "상품의 색채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광고에 사용된 색상도 소비자의 구매를 자극할 수 있는 좋은 설득도구가 될 수 있다."입니다. 색채는 소비자의 무의식적인 감정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광고에서 사용되는 색상은 소비자의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에서의 색채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