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3년08월10일 15번

[색채심리 마케팅]
색채마케팅에서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시장연구의 내용과 거리가 먼 것은?

  • ① 활동(activity)
  • ② 관심(interest)
  • ③ 의견(opinion)
  • ④ 성격(personality)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색채마케팅에서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시장연구는 소비자의 취향, 관심사, 생활습관 등을 파악하여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인식과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는 것이다. 이에 비해 "성격(personality)"은 개인의 성격 특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색채마케팅에서는 제품이나 브랜드와 연관성이 적은 요소이다. 따라서 "성격(personality)"은 색채마케팅에서 소비자 시장연구의 내용과 거리가 먼 것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