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8년04월28일 80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다음 중 교통광고의 특징이 아닌 것은?

  • ① 소구 대상을 지역에 따라 세분화할 수 있어 상권에 알맞은 광고를 할 수 있다.
  • ② 주로 대도시에서 집중적으로 광고한다.
  • ③ 반복 노출로 주목률이 매우 높다.
  • ④ 광고의 소구 효과가 집단적으로 이루어지며 중요 시간대에 따라서 광고를 조절할 수 있다.
(정답률: 63%)

문제 해설

"소구 대상을 지역에 따라 세분화할 수 있어 상권에 알맞은 광고를 할 수 있다."가 교통광고의 특징이 아니다.

이유: 교통광고는 대중교통 수단이나 도로 등 교통 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광고의 소구 대상은 교통 이용자들 전체로 일반화되어 있다. 따라서 광고의 소구 대상을 지역에 따라 세분화하는 것은 교통광고의 특징이 아니다.
이전 문제
다음 문제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