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4월28일 80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다음 중 교통광고의 특징이 아닌 것은?
- ① 소구 대상을 지역에 따라 세분화할 수 있어 상권에 알맞은 광고를 할 수 있다.
- ② 주로 대도시에서 집중적으로 광고한다.
- ③ 반복 노출로 주목률이 매우 높다.
- ④ 광고의 소구 효과가 집단적으로 이루어지며 중요 시간대에 따라서 광고를 조절할 수 있다.
(정답률: 63%)
문제 해설
"소구 대상을 지역에 따라 세분화할 수 있어 상권에 알맞은 광고를 할 수 있다."가 교통광고의 특징이 아니다.
이유: 교통광고는 대중교통 수단이나 도로 등 교통 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광고의 소구 대상은 교통 이용자들 전체로 일반화되어 있다. 따라서 광고의 소구 대상을 지역에 따라 세분화하는 것은 교통광고의 특징이 아니다.
이유: 교통광고는 대중교통 수단이나 도로 등 교통 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광고의 소구 대상은 교통 이용자들 전체로 일반화되어 있다. 따라서 광고의 소구 대상을 지역에 따라 세분화하는 것은 교통광고의 특징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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