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8년04월28일 71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기업 아이덴티티(CI)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CI는 기업 자체와 존재의 본질 간의 동질화와 함께 비교 대상과의 차별화라는 의미를 동시에 내포한다.
  • ② CI는 마케팅 증진만을 위한 상품의 얼굴이자 말없는 세일즈맨의 역할을 한다.
  • ③ CI가 형성되기 위해서는 일관성과 지속성이라는 두 가지 요소가 전제되어야 한다.
  • ④ 구내에서 최초로 CI가 도입된 사례로는 1936년 버드나무를 형상화하여 심벌마크로 제정하고 녹색을 기업의 색상으로 사용한 '유한양행'을 들 수 있다.
(정답률: 77%)

문제 해설

"CI는 마케팅 증진만을 위한 상품의 얼굴이자 말없는 세일즈맨의 역할을 한다."는 옳지 않은 설명이다. CI는 기업의 정체성과 가치를 대중에게 전달하고, 기업과 대중 간의 상호작용을 돕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CI는 단순한 마케팅 도구가 아니라, 기업의 전략적인 자산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