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4월28일 71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기업 아이덴티티(CI)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CI는 기업 자체와 존재의 본질 간의 동질화와 함께 비교 대상과의 차별화라는 의미를 동시에 내포한다.
- ② CI는 마케팅 증진만을 위한 상품의 얼굴이자 말없는 세일즈맨의 역할을 한다.
- ③ CI가 형성되기 위해서는 일관성과 지속성이라는 두 가지 요소가 전제되어야 한다.
- ④ 구내에서 최초로 CI가 도입된 사례로는 1936년 버드나무를 형상화하여 심벌마크로 제정하고 녹색을 기업의 색상으로 사용한 '유한양행'을 들 수 있다.
(정답률: 77%)
문제 해설
"CI는 마케팅 증진만을 위한 상품의 얼굴이자 말없는 세일즈맨의 역할을 한다."는 옳지 않은 설명이다. CI는 기업의 정체성과 가치를 대중에게 전달하고, 기업과 대중 간의 상호작용을 돕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CI는 단순한 마케팅 도구가 아니라, 기업의 전략적인 자산이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