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4월28일 61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다음 중 마케팅(marketing)의 정의로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개인이나 조직의 이익을 위하여 제품, 서비스를 개발 하여 이를 촉진 및 유통시키는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과정
- ② 단체를 조직하고 통제하여 경쟁전략을 추구하고 유사한 특징을 갖는 단체의 우위를 서기 위한 과정
- ③ 표본조사를 통해 동기와 행동의 결론을 연구하여 도출하는 과정
- ④ 조직의 팀 구성원을 통일된 목적에 따라 활동영역을 명확히 하는 과정
(정답률: 88%)
문제 해설
"개인이나 조직의 이익을 위하여 제품, 서비스를 개발 하여 이를 촉진 및 유통시키는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과정"이 가장 알맞은 정의이다. 이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판매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마케팅은 소비자의 니즈와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익을 창출하는 과정이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