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03월06일 71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하나의 소스로 만든 그래픽을 여러 명의 디자이너들이 다양한 크기로 확대, 축소하여 작업을 진행하고자 할 때 적합한 그래픽 파일 유형은? (단, 이미지으 품질손상이 없어야 한다.)
- ① 래스터(Raster) 이미지
- ② 비트맵(Bitmap) 이미지
- ③ 벡터(Vector) 이미지
- ④ 앤티앨리어스(Anti-alias) 이미지
(정답률: 83%)
문제 해설
벡터(Vector) 이미지는 이미지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이 수학적인 공식으로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크기를 조절해도 이미지의 품질이 손상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러 명의 디자이너들이 다양한 크기로 작업을 진행할 때 적합한 파일 유형입니다. 래스터(Raster) 이미지나 비트맵(Bitmap) 이미지는 이미지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이 픽셀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크기를 조절하면 이미지의 품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앤티앨리어스(Anti-alias) 이미지는 이미지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처리하는 기술로, 이미지의 크기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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