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9월15일 67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기업의 장점이 아닌 것은?
- ① 소비자 욕구, 구매동기 등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 ②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평가하여 유리한 시장을 선택할 수 있다.
- ③ 마케팅 자원을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다.
- ④ 다양한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다.
(정답률: 70%)
문제 해설
다양한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다는 것은 시장 세분화를 통해 특정 그룹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의 장점이 아닙니다. 오히려 시장 세분화를 통해 특정 그룹의 욕구와 구매 동기를 파악하여 그룹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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