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3월07일 47번
[색채관리] 입력 색역에서 표현된 색이 출력 색역에서 재현 불가할 때 ICC에서 규정한 렌더링 의도에 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
- ① 지각적(perceptual) 렌더링은 전체 색간의 관계는 유지하면서 출력 색역으로 색을 압축한다.
- ② 채도(saturation) 렌더링은 입력측의 채도가 높은 색을 출력에서도 채도가 높은 색으로 변환한다.
- ③ 상대색도(relative colorimetric) 렌더링은 입력의 흰색을 출력의 흰색으로 매핑하며, 전체 색간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출력색역으로 색을 압축한다.
- ④ 절대색도(absolute colorimetric) 렌더링은 입력의 흰색을 출력의 흰색으로 매핑하지 않는다.
(정답률: 34%)
문제 해설
연도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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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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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색도(relative colorimetric) 렌더링은 입력의 흰색을 출력의 흰색으로 매핑하며, 전체 색간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출력색역으로 색을 압축합니다. 이는 입력 색역에서 가장 밝은 색을 출력 색역에서도 가장 밝은 색으로 유지하면서, 다른 색들도 가능한 한 원래의 색상과 가깝게 유지하도록 변환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인쇄물에서 사용되며, 입력 색역과 출력 색역이 다른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반면, 채도 렌더링은 입력의 채도를 유지하면서 밝기와 색조를 조정하여 출력 색상을 생성합니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화면 디스플레이에서 사용되며, 입력 색상의 채도를 강조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