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8년04월28일 4번

[색채심리 마케팅]
다음 중 시장세분화의 조건으로 옳은 것은?

  • ① 유통가능성, 접근가능성, 실질성, 실행가능성
  • ② 유통가능성, 안정성, 실질성, 실행가능성
  • ③ 색채선호성, 계절기후성, 실질성, 실행가능성
  • ④ 측정가능성, 접근가능성, 실질성, 실행가능성
(정답률: 33%)

문제 해설

시장세분화를 위해서는 고객들의 특성을 측정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측정가능성이 필요합니다. 또한, 고객들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하므로 접근가능성이 필요합니다. 또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들의 실질적인 요구를 충족시켜야 하므로 실질성이 필요하며, 마지막으로 실행가능성이 있어야 시장세분화가 실제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측정가능성, 접근가능성, 실질성, 실행가능성"이 옳은 조건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