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5년05월31일 12번

[색채심리 마케팅]
이미지조사법에서 사용되는 방법으로 반대되는 형용사간에 척도를 만들어 피험자에게 의미 내용을 분석하는 방법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① 표본 추출법
  • ② 서스톤(Thurston)의 일대일 비교법
  • ③ 순위법
  • ④ 오스굿(C.E.Osgoods)의 SD법
(정답률: 86%)

문제 해설

오스굿(C.E.Osgoods)의 SD법은 이미지조사법에서 사용되는 방법으로, 반대되는 형용사간에 척도를 만들어 피험자에게 의미 내용을 분석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각각의 형용사에 대해 7단계의 척도를 만들어 피험자가 해당 형용사가 어느 정도의 의미를 가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이 방법은 간단하고 직관적이며, 대상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가능하게 한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정답은 "오스굿(C.E.Osgoods)의 SD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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