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3월04일 12번

[색채심리 마케팅]
색채시장 조사의 기능이 잘 이루어진 결과와 관계가 없는 것은?

  • ① 판매촉진의 효과가 크다.
  • ② 사고나 재해를 감소시켜 준다.
  • ③ 의사결정 오류의 폭을 좁혀 준다.
  • ④ 유통 경제상의 절약효과를 제공한다.
(정답률: 55%)

문제 해설

색채시장 조사는 제품의 색상과 관련된 소비자의 선호도와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는 것이 목적이다. 따라서 판매촉진의 효과나 의사결정 오류의 폭을 좁혀 준다는 것은 조사 결과와 관련이 있지만, 사고나 재해를 감소시켜 준다는 것은 관련이 없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