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5년08월07일 19번

[색채심리 마케팅]
색채기호 조사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아닌 것은?

  • ① 소비자의 색채 감성을 정확하게 분석한다.
  • ② 소비자의 색채기호를 유형별로 분석할 수 있다.
  • ③ 소비자의 색채기호는 주관적이므로 정량적 분석이 용이하다.
  • ④ 소비자의 기호 이미지와 라이프 스타일 분류까지 확장될 수 있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소비자의 색채기호는 주관적이므로 정량적 분석이 용이하다."입니다. 이유는 색채기호는 개인의 취향과 경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주관적인 성격이 강합니다. 따라서 정량적인 분석이 어렵고, 주관적인 해석이 필요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