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7년08월26일 52번

[자동차섀시]
4WD 시스템의 전기식 트랜스퍼(electric shift transfer)의 스피드 센서인 펄스 제네 레이터 센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회전속도에 비례하여 주파수가 변한다.
  • ② 마그네틱 센서 방식일 경우 교류전압이 발생 한다.
  • ③ 제어모듈은 주파수를 감지하여 출력축 회전 속도를 검출한다.
  • ④ 4L모드 상태에서의 출력파형은 4H모드에 비하여 시간당 주파수가 많다.
(정답률: 70%)

문제 해설

"4L모드 상태에서의 출력파형은 4H모드에 비하여 시간당 주파수가 많다."는 틀린 설명입니다.

펄스 제네레이터 센서는 회전속도에 비례하여 주파수가 변하며, 마그네틱 센서 방식일 경우 교류전압이 발생합니다. 제어모듈은 이 주파수를 감지하여 출력축 회전 속도를 검출합니다. 4L모드와 4H모드는 전송 비율에 따라 구분되며, 출력파형의 주파수와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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