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7년08월26일 47번

[자동차섀시]
ABS시스템과 슬립(미끄럼)현상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슬립(미끄럼)양을 백분율(%)로 표시한 것을 슬립율이라 한다.
  • ② 슬립율은 주행속도가 늦거나 제동 토크가 작을수록 커진다.
  • ③ 주행속도와 바퀴 회전속도에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슬립현상이라고 한다.
  • ④ 제동 시 슬립현상이 발생할 때 제동력이 최대가 될 수 있도록 ABS시스템이 제동압력을 제어한다.
(정답률: 74%)

문제 해설

"제동 토크가 작을수록" 이라는 부분이 틀린 것입니다. 슬립율은 제동 토크가 클수록 커지며, 제동 토크가 작을수록 작아집니다. 이는 바퀴 회전속도와 주행속도의 차이가 작아지기 때문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