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03월08일 72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특정상품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가 매우 강하며 반복적, 관습적으로 구매하는 특징을 가진 소비자 유형은?
- ① 관습적 소비자 집단
- ② 신소비자 집단
- ③ 감정적 소비자 집단
- ④ 합리적 소비자 집단
(정답률: 79%)
문제 해설
정답은 "관습적 소비자 집단"입니다. 이유는 이 유형의 소비자들은 특정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매우 높으며, 그 브랜드를 반복적이고 관습적으로 구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새로운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변화를 거부하고, 자신이 익숙한 제품이나 브랜드를 계속해서 선택합니다. 따라서 이들은 관습적 소비자 집단으로 분류됩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