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3월02일 69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제한된 수의 색상들을 사용하여 다양한 색상들을 시각적으로 섞어서 인접 컬러로 추출하는 방법은?
- ① 디더링(Dithering)
- ② 앤티앨리어싱(Anti-aliasing)
- ③ 크로핑(Cropping)
- ④ 팔레트 플래싱(Palette Flashing)
(정답률: 48%)
문제 해설
디더링은 제한된 수의 색상으로 다양한 색상을 표현하기 위해 인접한 색상들을 시각적으로 섞어서 표현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적은 수의 색상으로도 더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 디더링이 정답인 것입니다. 앤티앨리어싱은 이미지나 글씨의 경계 부분을 부드럽게 처리하는 기술, 크로핑은 이미지의 일부분을 잘라내는 것, 팔레트 플래싱은 게임 등에서 색상 팔레트를 동적으로 변경하여 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