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9월28일 55번
[시각디자인론] 다음 중 착시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 ① 물리적으로 동일하다는 사실이 확인 된 후에도 계속해서 왜곡되어 보이는 현상이다.
- ② 기하학적 도형들로 표현되는 착시 유형을 기학학적 착시라고 하며 순수착시라고도 한다.
- ③ 어떤 오브제의 사용 없이 순수하게 눈과 시신경, 뇌의 상호작용에 의해 착시현상이 유발될 수 있다.
- ④ 입체, 공간에 관한 착시는 창의적 디자인 작업에 방해가 되며 창작 자업에 활용되는 예가 별로 없다.
(정답률: 85%)
문제 해설
"입체, 공간에 관한 착시는 창의적 디자인 작업에 방해가 되며 창작 자업에 활용되는 예가 별로 없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입체, 공간에 관한 착시는 창의적 디자인 작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그래픽 디자인에서 입체적인 효과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3D 모델링 기술은 입체 착시의 원리를 활용합니다. 또한, 건축 디자인에서도 입체 착시를 이용하여 공간의 인식을 조절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구현합니다. 따라서, 입체, 공간에 관한 착시는 창의적 디자인 작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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