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05월11일 65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교통광고의 특성이 아닌 것은?
- ① 도시의 확장으로 광고에 대한 접촉시간이 비교적 길다.
- ② 소구대상을 지역에 따라 세분화할 수 없기 때문에 상권에 알맞은 광고를 할 수가 없다.
- ③ 하루에 수회 또는 출퇴근시 정기적 이용을 통하여 반복 소구할 수 있다.
- ④ 지역에 따라 여러 가지 교통수단을 연결해서 편성할 수 있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소구대상을 지역에 따라 세분화할 수 없기 때문에 상권에 알맞은 광고를 할 수가 없다." 이다. 이유는 교통광고는 대중교통이나 도로 등 특정 지역에서 이용되는 교통수단을 통해 광고를 전달하기 때문에, 해당 지역의 상권이나 소비자층에 맞는 광고를 전달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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