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4년05월23일 61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소비자의 관심, 태도, 요구들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 방법 중 한 쌍의 대조적인 형용사를 선분의 양 끝에 설정, 몇개의 점으로 나눠 이들 관련된 개념을 의미공간에 관련시켜 보는 조사기법은?

  • ① AIO법
  • ② 의미론적 차별법 (semantic differential)
  • ③ 사이코 그래픽스 (psychographics)
  • ④ 다차원적 척도법(multi-dimensional scaling)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의미론적 차별법은 대조적인 형용사를 사용하여 소비자의 태도, 관심, 요구 등을 파악하는 조사기법이다. 이를 위해 선분의 양 끝에 대조적인 형용사를 설정하고, 몇 개의 점으로 나누어 의미공간에 관련시켜 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소비자의 인식과 태도를 정량화하고 비교 분석할 수 있어 유용하다. 따라서 정답은 "의미론적 차별법 (semantic differential)"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