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05월23일 61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소비자의 관심, 태도, 요구들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 방법 중 한 쌍의 대조적인 형용사를 선분의 양 끝에 설정, 몇개의 점으로 나눠 이들 관련된 개념을 의미공간에 관련시켜 보는 조사기법은?
- ① AIO법
- ② 의미론적 차별법 (semantic differential)
- ③ 사이코 그래픽스 (psychographics)
- ④ 다차원적 척도법(multi-dimensional scaling)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의미론적 차별법은 대조적인 형용사를 사용하여 소비자의 태도, 관심, 요구 등을 파악하는 조사기법이다. 이를 위해 선분의 양 끝에 대조적인 형용사를 설정하고, 몇 개의 점으로 나누어 의미공간에 관련시켜 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소비자의 인식과 태도를 정량화하고 비교 분석할 수 있어 유용하다. 따라서 정답은 "의미론적 차별법 (semantic differential)"이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