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3월02일 50번
[일반기계공학] 연강제료에서 일반적으로 극한강도, 사용응력, 항복점, 탄성한도, 허용응력에 관한 크기 관계를 적절히 표현한 것은?
- ① 극한강도 >사용응력>항복점
- ② 항복점>허용응력>사용응력
- ③ 사용응력>항복점>탄성한도
- ④ 극한강도>사용응력>허용응력
(정답률: 61%)
문제 해설
연강제료는 일정한 응력 범위 내에서 탄성 변형을 견딜 수 있습니다. 이 응력 범위를 넘어서면 연강제료는 변형이 영구적으로 유지됩니다. 이때, 연강제료가 견딜 수 있는 최대 응력을 극한강도라고 합니다. 따라서 극한강도는 연강제료의 강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항복점은 연강제료가 탄성 변형에서 탄성한도를 넘어서 처음으로 영구적인 변형이 일어나는 지점입니다. 이때의 응력을 항복응력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항복점은 연강제료의 변형을 예측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허용응력은 연강제료가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는 응력의 한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따라서 허용응력은 연강제료의 안전성을 고려할 때 중요한 지표입니다.
따라서 항복점은 허용응력보다 더 중요한 지표입니다. 항복점을 넘어서면 연강제료는 영구적인 변형이 일어나므로, 항복점 이상의 응력을 가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항복점은 허용응력보다 더 중요한 지표입니다.
항복점은 연강제료가 탄성 변형에서 탄성한도를 넘어서 처음으로 영구적인 변형이 일어나는 지점입니다. 이때의 응력을 항복응력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항복점은 연강제료의 변형을 예측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허용응력은 연강제료가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는 응력의 한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따라서 허용응력은 연강제료의 안전성을 고려할 때 중요한 지표입니다.
따라서 항복점은 허용응력보다 더 중요한 지표입니다. 항복점을 넘어서면 연강제료는 영구적인 변형이 일어나므로, 항복점 이상의 응력을 가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항복점은 허용응력보다 더 중요한 지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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