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3년05월25일 42번

[의류상품학 및 복식문화사]
시장 포지셔닝(Market positioning) 전략의 활용가치가 아닌 것은?

  • ① 자사브랜드를 어떤 시장세분화 영역에 설정할 것인가를 명확히 해준다.
  • ② 실체성 있는 잠재시장을 발견할 수 있다.
  • ③ 경쟁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위한 전략 수립에도 매우 유익하다.
  • ④ 어떤 영역의 브랜드가 유망할 것인가를 예측 자료로 서도 그 활용가치가 높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실체성 있는 잠재시장을 발견할 수 있다."가 아닌 것이다. 시장 포지셔닝 전략은 자사 브랜드를 명확히 시장세분화 영역에 설정하고 경쟁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위한 전략 수립에 유용하며, 유망한 브랜드를 예측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전략은 실체성 있는 잠재시장을 발견하는 데는 직접적인 도움을 주지는 않는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