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4년05월25일 20번

[색채심리]
색채정보 수집 방법 중의 하나로 약 6-10명으로 구성된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인터뷰를 통해 색선호도나 문제점 등을파악하는 것은?

  • ① 실험연구법
  • ② 표본조사법
  • ③ 현장 관찰법
  • ④ 포커스 그룹조사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포커스 그룹조사는 소수의 인원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인터뷰를 실시하여 그들의 생각과 경험을 파악하는 방법이다. 따라서 색채정보 수집을 위해 소비자들의 색선호도나 문제점 등을 파악하기 위해 포커스 그룹조사를 선택할 수 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