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5년08월16일 63번

[자동차전기]
멀티테스터(Multitester)로 릴레이 점검 및 판단 방법으로 틀린 것은?

  • ① 접점 점검은 부하전류가 흐르도록 하고 멀티테스터로 저항 측정을 해야 한다.
  • ② 단품 점검 시 코일 저항이 규정 값보다 현저히 차이가 나면 내부 단락 및 단선이라고 볼 수 있다.
  • ③ 부하전류가 흐를 때 양 접점 전압이 0.2V 이하이면 정상이라 본다.
  • ④ 작동이 원활해도 멀티테스터로 접점 전압측정이 중요하다.
(정답률: 58%)

문제 해설

"접점 점검은 부하전류가 흐르도록 하고 멀티테스터로 저항 측정을 해야 한다."가 틀린 것이다. 접점 점검 시에는 부하전류가 흐르도록 하여 접점 전압을 측정해야 한다. 저항 측정은 단락 및 단선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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