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3월04일 32번
[자동차엔진] 실린더 내의 가스유동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스월(swirl)은 연료와 공기의 혼합을 개선할 수 있다.
- ② 스퀴시(squish)는 압축행정 초기에 혼합기가 중앙으로 밀리는 현상을 말한다.
- ③ 텀블(tumble)은 실린더의 수직 맴돌이 흐름을 말한다.
- ④ 난류는 혼합기가 가지고 있는 운동에너지가 모양을 바꾸어 작은 맴돌이로 된 것이다.
(정답률: 59%)
문제 해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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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년03월04일
스퀴시(squish)는 압축행정 초기에 실린더 벽면과 피스톤 상단의 거리가 가까워져서 혼합기가 중앙으로 밀리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는 연소 공간의 부피를 줄여서 연소 효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월(swirl)은 공기와 연료가 혼합되기 전에 실린더 내부에서 일종의 회전 운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혼합이 더욱 균일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줍니다.
텀블(tumble)은 공기와 연료가 혼합되기 전에 실린더 내부에서 수직 방향으로 맴돌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규칙한 연소를 방지하고, 연소 효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난류는 혼합기 내부에서 발생하는 불규칙한 운동으로, 혼합이 불균일하게 이루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엔진 설계 시에는 난류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