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8월22일 75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교통광고 디자인에 관한 설명으로 거리가 먼 것은?
- ① 교통광고란 대중의 교통수단의 내·외부는 물론 역이나 역 시설물 등을 매체로 하는 광고이다.
- ② 교통인구의 중가에 따라 기능과 역할에 있어 매스미디어(Mass Media)적 성격이 강화되고 있다.
- ③ 광고의 노출 빈도가 소구 대상의 선택 의사와 불가분의 관계를 갖는다.
- ④ 무조건적으로 소구 대상에게 노출될 수 있어 다른 매체가 갖지 못하는 광고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정답률: 48%)
문제 해설
교통광고는 대중의 교통수단을 매체로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길이나 역 등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 이는 광고의 노출 빈도가 매우 높아져 소구 대상의 선택 의사와 불가분의 관계를 갖게 된다. 즉, 광고가 자주 노출될수록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토대로 선택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교통광고는 다른 매체가 갖지 못하는 광고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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