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8년03월04일 75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다음 중 교통광고의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낸 것은?

  • ① 상품특성에 따라 소구대상을 일정한 기준으로 선택할 수 있다.
  • ② 시간적으로 쫓기는 타 광고 매체와는 달리 광고 계획시간이 자유롭고 시장 상황에 따라 적절히 대처할 수 있다.
  • ③ 안정된 지역에서 소구대상의 지역 세분화 및 지역 밀착형 캠페인이 가능하다.
  • ④ 광고 전략이 노출되지 않아 독립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다.
(정답률: 69%)

문제 해설

교통광고의 특징 중 안정된 지역에서 소구대상의 지역 세분화 및 지역 밀착형 캠페인이 가능하다는 것은, 교통수단이 특정 지역에서 운행되기 때문에 해당 지역의 소비자들을 더욱 집중적으로 타겟팅할 수 있고, 지역별로 광고 메시지를 세분화하여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교통광고는 일정한 노선을 운행하기 때문에, 해당 노선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어 높은 노출 빈도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