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3월20일 7번
[색채학] 다음 중 무대조명과 관계 깊은 혼색은?
- ① 동시 가법혼색
- ② 병치 가법혼색
- ③ 동시 감법혼색
- ④ 병치 감법혼색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 "동시 가법혼색"
무대조명에서 사용되는 혼색은 주로 빛의 삼원색인 빨강, 초록, 파랑을 혼합하여 다양한 색상을 만들어내는데, 이때 빛의 세기를 더하는 것을 가법혼색이라고 한다.
동시 가법혼색은 빨강, 초록, 파랑 세 가지 색을 동시에 혼합하여 색상을 만들어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빛의 삼원색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색감이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이 있어 무대조명에서 많이 사용된다.
반면에 병치 가법혼색은 빨강, 초록, 파랑 세 가지 색을 각각 따로 사용하여 색상을 만들어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색감이 덜 선명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조명의 분위기를 조절하는 데에 적합하다.
동시 감법혼색과 병치 감법혼색은 빛의 삼원색을 혼합하는 것이 아니라, 빛의 삼원색 중 하나를 제외한 나머지 두 가지 색을 혼합하여 만들어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빛의 세기를 줄여가며 색상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조명의 밝기를 조절하는 데에 적합하다.
무대조명에서 사용되는 혼색은 주로 빛의 삼원색인 빨강, 초록, 파랑을 혼합하여 다양한 색상을 만들어내는데, 이때 빛의 세기를 더하는 것을 가법혼색이라고 한다.
동시 가법혼색은 빨강, 초록, 파랑 세 가지 색을 동시에 혼합하여 색상을 만들어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빛의 삼원색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색감이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이 있어 무대조명에서 많이 사용된다.
반면에 병치 가법혼색은 빨강, 초록, 파랑 세 가지 색을 각각 따로 사용하여 색상을 만들어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색감이 덜 선명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조명의 분위기를 조절하는 데에 적합하다.
동시 감법혼색과 병치 감법혼색은 빛의 삼원색을 혼합하는 것이 아니라, 빛의 삼원색 중 하나를 제외한 나머지 두 가지 색을 혼합하여 만들어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빛의 세기를 줄여가며 색상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조명의 밝기를 조절하는 데에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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