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3월07일 75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효율적 시장세분화를 위한 조건으로 틀린 것은?

  • ① 구매력이나 예상매출액 등은 측정 가능하여야 한다.
  • ② 해당 세분시장에 마케팅활동을 효과적으로 집중시킬 수 있어야 한다.
  • ③ 세분시장은 작고 수익성이 있어야 한다.
  • ④ 효율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의 수립이 가능하고 실행될 수 있어야 한다.
(정답률: 64%)

문제 해설

"세분시장은 작고 수익성이 있어야 한다."가 틀린 것입니다. 세분시장이 작을수록 경쟁이 적어지고, 특정 고객층에 대한 집중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지므로 효율적인 시장세분화가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세분시장이 작다고 해서 반드시 수익성이 높지는 않습니다. 세분시장의 수익성은 해당 시장의 구조, 경쟁 상황, 고객의 구매력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세분시장의 크기와 수익성은 서로 독립적인 요소로 판단해야 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