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9년08월30일 9번

[색채학]
상품에 있어서 색의 역할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사람의 시선을 끌고 손님을 정착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다.
  • ②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 ③ 소비자에게 상품을 기호에 따라 쉽게 선택할 수 있게 한다.
  • ④ 분산 효과를 주어 부드러운 분위기를 높인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색의 역할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 "분산 효과를 주어 부드러운 분위기를 높인다." 이다. 이는 색이 상품의 분위기나 느낌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색이 부드러운 분위기를 전달하면 소비자들은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게 되어 선택할 확률이 높아진다. 따라서 색은 소비자들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