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9년05월10일 78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시각 커뮤니케이션 중 TV광고 정보가 지니고 있는 일반 적인 문제점은?

  • ① 다양한 사고 방식과 행동 유형을 내포한다.
  • ② 현재의 대중사회에서는 권위적이고 고압적인 느낌을 준다.
  • ③ 의식의 경직화와 획일화를 무의식적으로 촉진시킨다.
  • ④ 표현과 의미가 폐쇄적이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TV광고 정보는 보통 표현과 의미가 폐쇄적이며, 현재의 대중사회에서는 권위적이고 고압적인 느낌을 줍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다양한 사고 방식과 행동 유형을 내포하는 대신, 의식의 경직화와 획일화를 무의식적으로 촉진시킵니다. 즉, TV광고 정보는 사람들이 다양한 시각과 생각을 가지고 상황을 판단하고 대처하는 것을 방해하고, 일정한 패턴과 행동을 강요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