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09월04일 67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일반적으로 신상품 발전단계의 유형이 순서대로 된 것은?
- ① 수정 → 적응 → 혁신 → 발명 → 모방
- ② 모방 → 수정 → 적응 → 혁신 → 발명
- ③ 발명 → 모방 → 수정 → 적응 → 혁신
- ④ 혁신 → 발명 → 모방 → 수정 → 적응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일반적으로 신상품 발전단계의 유형은 모방 → 수정 → 적응 → 혁신 → 발명 순서로 된다. 이는 처음에는 이미 존재하는 제품을 모방하고, 그 다음에는 그 제품을 개선하거나 수정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내는 단계이다. 그리고 이후에는 시장의 변화나 고객의 요구에 맞춰 제품을 적응시키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도입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마지막으로는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발명하는 단계이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기업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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