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09월05일 75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를 스포티한 것과 사치스러운 것의 두 개의 속성을 가지고 공간 속의 위치를 설정 조사하고자 할 때의 시장 포지셔닝 작성 방법은?
- ① 다차원적 척도법
- ② 의미론적 차별화법
- ③ 체크리스트법
- ④ 매트릭스법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다차원적 척도법은 소비자들이 자동차에 대해 스포티한 속성과 사치스러운 속성을 어떻게 인식하는지를 파악하여, 이를 다차원적으로 분석하여 시장 포지셔닝을 설정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소비자들이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속성을 고려하여 평가하도록 하여, 보다 정확한 시장 포지셔닝을 도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정답은 "다차원적 척도법"이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