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0년06월06일 21번

[스포츠 산업론]
Kotler 와 Armstrong(2001)은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요인 네 가지를 말하였다.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 ① 문화적 요인: 준거집단, 가족 그리고 역할과 지위
  • ② 심리적 요인: 문화, 하위문화 그리고 사회계층
  • ③ 개인적 요인: 연령, 생활방식, 직업, 개성, 경제적 수준
  • ④ 사회적 요인: 동기부여, 지각, 학습 그리고 신념과 태도
(정답률: 70%)

문제 해설

개인적 요인은 개인의 특성과 상황에 따라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연령, 생활방식, 직업, 개성, 경제적 수준 등이 해당된다. 이러한 요인들은 개인의 욕구와 필요성, 자아 개념, 자기 이미지 등과 관련이 있어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경제적 수준이 낮은 소비자는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고, 연령이 높은 소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건강에 좋은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기업은 소비자의 개인적 요인을 고려하여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구성해야 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