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수명 주기에 따른 시장 규모와 마케팅 전략에서 고객은 대개 혁신층이며 고가 정책을 쓸 수 있는 시기는?
① 도입기
② 성장기
③ 성숙기
④ 쇠퇴기
(정답률: 50%)
문제 해설
도입기는 제품이 처음 출시되는 단계로, 고객들은 새로운 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이 많아 혁신층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이 때 고가 정책을 쓸 수 있는 이유는 경쟁 제품이 없거나 제품의 혁신성과 특징에 대한 가치 인식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제품 수명 주기에서 도입기는 고객들의 관심과 수요가 높은 시기이며, 이를 기반으로 고가 정책을 적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