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9년03월03일 64번

[멀티미디어제작기술]
다중 해상도를 갖는 폴리곤 모델링 방식으로 넙스(Nurbs) 모델의 부드러운 곡면표현 능력과 폴리곤(Polygon) 모델의 유연함을 혼합한 것은?

  • ① Subdivision or Mesh Smoothing
  • ② Extrude Surface
  • ③ Revolved Surface
  • ④ Lofted Surface
(정답률: 65%)

문제 해설

Subdivision or Mesh Smoothing은 넙스(Nurbs) 모델의 부드러운 곡면표현 능력과 폴리곤(Polygon) 모델의 유연함을 혼합한 방식으로, 초기에는 적은 수의 폴리곤으로 모델링을 하고 이를 반복적으로 세분화하여 부드러운 곡면을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모델링의 유연성과 부드러운 곡면표현 능력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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